반응형


A형의 유형


흐트러짐이 없는 몸가짐에 성실하고 꼼꼼한 일처리 그리고 자기 억제력이 강함 스타일이 많기때문에 초기 금연을 할때 매우 계획성있게 여러 가지 방안을 마련해두고 모든 상황에 대처하기 위한 행동요령을 준비해두는 타입이 많다. 의외로 경쟁심이 강한타입으로 표현은 안하지만 지기싫어한다.

A형 금연계획 (철저한 무인도 금연법 추천)

지나치게 감정억제를 함으로 인해 항시 스트레스에 노출되기 쉽고 이로인해 흡연의 욕구가 강한 타입이다.
더욱이 흡연 계획이 흔들렸을때 자책하면서 엄청난 스트레스로 인해 더 많은 흡연을 하곤하다.
 
일단 A형 흡연자의 경우는 최대한 자신이 스트레스 받지 않도록 틈틈히 맑은 공기를 마실수있는 여건을 가지도록하고 활동적인 운동보다는 자신이 좋아하는 일에 집중할수있는 환경을 만들어 두는것이 좋다.
또한 친구들이나 회사 동료의 술자리 약속이나 흡연 권유를 모질게 뿌지치지 못하는 휴머니스트이기 때문에 담배연기가 역겨워지는 시기가 되기전에는 최대한 모임자리를 피할수있는 것에 포커스를 맞춰야 한다.
반듯이 주변의 권유에 못이겨 담배를 피게 되겠지만 그것으로 인해 자책하거나 비관적으로 자신을 몰아붙이지 말고 다시 한번 시작한다는 생각으로 금연을 계속하자.

A형은 주위에 흡연을 권하지만 않는다면 금연 성공이 제일 쉬운 타입이다. 따라서 왠만하면 금연을 위해서는 한동안 술자리 회식이나 친구모임은 피하는게 좋다. 친구 만나더라도 비흡연자와 어울리시길.

또한 금연중에 스트레스로 인해 과식이나 폭식 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체중조절에도 주의하자

 
B형의 유형 

투쟁심이 강하고 개방적이며 사교성이 뛰어날뿐만 아니라 호기심이 강한 타입이다.
반면 다혈질인데다가 너무 소탈해서 남을 배려하지 못하고 행동하는 경우도 많다. 더욱이 계획성있게 행동하기 보다는 돌격 앞으로 처럼 무계획성이라 참을성이나 인내라는 것을 요구하기 쉽지않다. 하지만 정은 가장 많음

B형 금연계획 (점진적 마라톤 금연법 추천) 

가장 활동적인 타입이라서 운동후에도 흡연을 즐기는 골초들이 많다. 그렇다고 계획을 세우고 금연을 할경우는 오히려 틀에 억메이는것 같아서 스트레스를 더 받는 타입이다. 따라서 계획을 세우고 행동하기보다는 평상시와 같이 생활하기를 권한다. 대신 주위 친구들에게 자신의 금연을 적극 도와달라고 요청해야만한다. 그리고 담배를 살수있는 돈을 주머니에 돈을 넣고 다니지 않도록 한다. 하지만 역시 이것도 그다지 도움이 안될 경우가 많은게 B형이다. 돈이 없으면 땅에 버려진 꽁초라도 주어서 피워야 직성이 풀리는 사람이 많기때문이다. 따라서 주변인들의 도움이 가장 절실하다.
왠만하면 최대한 일찍 취침함으로써 무의식 상태로 흡연 시간을 단계적으로 줄이는 것을 강력 추천한다. 최소한 취침 중에는 흡연 욕구를 참을수있기 때문이다.   단번에 담배를 끊겠다는 생각은 버리고 금연 계획에대한 흥미 자체를 잃지 않도록 주의하자.

B형은 실패하거나 포기하느니 없던일로 해버리려는 경향이 있는 만큼 너무 다그치지 않도록 조심하자.


 

O형의 유형

혈액형 중에 평가가 가장 좋은 형액형이다. 사교성이 좋아서 유쾌하고 리더십도 있지만 다소 거만한듯 나쁜척도 잘한다. O형의 최고 장점은 낙천적으로 느긋하다는것이다.

O형 금연계획 (명분찾기 금연법)
 
O형은 너무 낙천적이라 금연선언하더라도 그게 금연하는 건지 아닌지 도저히 구분이 안가는 경우가 많다. 자신은 금연한다는데 느긋하게 흡연하면서 금연한다는 이상한 합리화를 하는 사람이 꽤있다. 더욱이 건강에 대한 자신감이 매우 강한 것도 특징이다. 그래서인지 금연에 대해 독특한 철학이 있는 경우가 많다. O형은 금연의 해악이 얼마나 심각한 것인지 명확한 문제인식을 스스로 인식하지 못하면 금연을 성공하기 힘들다. 추상적으로 건강에 안좋다더라 그런 말보다는 전문적인 근거를 기반으로 자신이 수긍할만한 자료를 찾아볼것을 권하다. 그리고 귀찮더라도 흡연피해사례에 관련된 다큐를 시청할것을 권한다.
O형은 꼭 금연해야겠다는 필요성만 생기면 끈질기게 금연을 실행하기 때문에 금연성공율이 높다.

반드시 자신이 왜 담배를 끊어야 하는지에 대한 수긍할만한 답을 먼저 찾은후에 금연계획을 시작할것을 추천한다. 일단 자신을 설득시키지 못하면 죽도 밥도 안된다.

또한 흡연에 대해 합리화를 하지 않도록 스스로 항상 경계하자.


 AB형 유형

천재아니면 바보라고 불리듯이 가장 극과극의 결과를 나타내는 보통 사람은 이해하기 힘든 자신만의 가차관을 가진 사람이 많다. 모든 성격을 뒤섞어 놓은듯한 경우가 많다.

AB형 금연 계획 (위탁형 금연법)

AB형은 본인이 끊고 싶으면 하루만에 금연이 되는 경우가 많다.  남이 뭐라고 하든 전혀 씨가 안먹히는 타입으로 흡연 자체에 대해 별로 문제성을 못느낀다. 그냥 흥미가 사라지면 그만두듯이 흡연 중독이나 금연후 금단증상도 거의 나타나지 않는 사람이 많다. 있으면 피고 없으면 안핀다는 사람도 있고 접대용으로 그냥 남이 피니까 피고 남이 안피니까 안피는 정도로 기호식품으로 생각하는 사람이 없는듯하다.
아무튼 연구 대상이다.

자신의 건강에 대해 가장 예민한 타입이므로 자기가 필요하다 싶으면 알아서 끊는다. 그냥 본능에 위탁해두면 될거같다. 자신이 AB형이라면 단번에 금연할수있는 결단력이 다른 혈액형보다 더 강하다는 사실을 믿고 자신 내면에 강한 본능을 자극하는게 좋다고 생각된다. 자신을 믿고 지금바로 금연해보자. 



이상은 친구들을 통해서본 혈액형별 금연 방법을 나름대로 분석해 봤습니다. 근데 적고 보니 허접하내요.
매일 무거운 주제만 쓰다보니 인기도 없고 사람들 반응도 시큰둥해서 나름대로 흥미꺼리라고 써본겁니다. 나도 사람인데 블로그 하면서 베스트 글 하나 만들고 싶어서요. ㅠㅠ
암튼 재미있게 읽으셨으면 좋겠내요~

하지만 1년째 금연을 하고 있는 입장에서 가장 주의 해야 할것은 스트레스인듯합니다.
최대한 자신의 주변이 스트레서에서 자유로울수있게 변화시켜야 금연이 쉬워집니다.
그리고 담배 냄새가 역겨워지기 전이 힘들지 일단 처음 담배 배울때 느꼈던 누군가 담배피는 냄새가 역겹다는 느낌을 받을때가 되면 금연은 탄력을 받기 시작합니다. 몇개월간 금연에 성공한 쾌감을 느끼고 자신감이 생기면 일단 80%가 성공한거라 봅니다. 이후로는 우쭐해진 마음에 한대정도 친구들 분위기 마출겸 또는 폼잡아볼꼄 한대 펴볼까? 하는 안일한 생각을 하지 않도록 훈련하는 것입니다.

대한민국에서 담배가 사라지는 그날까지 화이팅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