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 누가 차붐을 까는가...나의 레전드여..
본문 바로가기
생각하기

[생각] 누가 차붐을 까는가...나의 레전드여..

by GhostJiN 2010. 7. 6.
반응형





누가 차붐을 까나요?


저 역시도 차붐이 활약하던 당시 세대는 아니지만 월드컵 4강 신화를 이룬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전설이 되어버린 한국 축구의 역사에 관해서 조금만 관심을 가지고 자료를 찾아본 분들이라면 차붐이 어떤 활약을 했는지 정도는 보고들을수 있을겁니다.

솔직하게 얘기해서 지금 우리 해외파 선수들은 월드컵 4강 이후 국내에서의 관심은 많이 받고 있지만 전세계 축구팬들의 관심은 그다지 받지 못하고 있는게 사실입니다. 한국에서 만큼의 인지도를 받는 선수는 없다는 뜻입니다. 한국인들의 관점에서는 나름대로 그들이 소속된 리그에서 좋은 활약을 하고는 있다고 생각하겠지만 현지 팬들을 열광시키고 대다수 팬들에게 인정받는 선수들은 없다는 겁니다.

그러나 차붐이 활약하던 시절의 독일내에선 차범근은 독일 역사 속의 전설적 축구스타들과 동등하게 독일 축구팬들 누구나에게 칭송받는 전설이된 축구영웅이였기에 독일 수상까지 나서서 독일 귀화를 추진했던 선수입니다. 지금은 세계 최고가 된 선수들이 차붐을 보면서 축구에 대한 꿈을 키웠고 지금도 존경하고 있습니다.


과거와 비교해 과학적인 운동과 균형잡힌 트레이닝으로 선수 개개인의 기술이 비약적인 발전을 했지만 그럼에도  현재 세계 최고의 공격수들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만한 선수였던 차붐입니다. 그리고 에버딘과의 경기 후에 퍼거슨 감독은 인터뷰에서 '우리는 차붐을 막을 방법이 없었다.' 라고 말한 것은 너무도 유명한 일화입니다.
포털을 검색해 보시면 에버딘전 경기영상이 나올 겁니다. 이걸 보시면 왜 차붐차붐 하는지 확실히 아실겁니다.


더욱이 연예인이나 선수의 특성상 그 직업의 생명력이 길지 않기에 병역 문제에 자유로울수 없지만 차붐은 공군에 입대해서 만기 제대한후 병역 관련 문제를 해결한 1979년 7월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에 스카웃 된후 곧바로 1980년 팀을 UEFA컵 챔피언 자리에 올려놓았다.

누구나 선수로서의 생명이라는 경기리듬을 잃을수있다는 군생활을 모두 마치고서도 끊임없이 노력하고 도전한 그는 동양최초이자 최고의 전설이 되었습니다.

군병역비리로 얼룩진 한국의 현주소에서 그는 더이상 군병역문제가 변명이 되어서는 안된다는 성서와도 같은 존재가 되었습니다. 그 힘든 과정을 피하지 않고 당당히 맞서왔기 때문에 그는 나에게 축구 전설이자 영웅이 되었습니다. 

한없이 힘없고 가난하던 한국의 국민이였고 누구도 그의 진정한 실력을 알아주지 않던 한국을 외면하지 않고 당당히 다시 한국의 품으로 돌아와 많은 어린 선수들을 키워낸 그는 분명 4강을 이룬 대표팀 선수들보다 더욱 빛나는 대한 민국의 별이랍니다. 





차붐~차차차 차범근
질주하는 동양의 갈색폭격기

외롭고 힘든 선수 시절을 이겨내고
한국의 자존심을 높여줬기에
항상 당신을 존경하고 당신을 응원합니다.

한발 앞서간 당신의 땀방울이 있었기에
지금 우리에게 많은 해외파 선수가 있습니다.

당신은 영원한 나의 영웅 나의 레젼드랍니다. 
당신이 있기에 대한민국이 자랑스럽습니다.

 
언제나 당신을 기억합니다.                



오늘 스포츠 기사가 하나떳내요. 차붐의 귀화설은 와전 된거라고 차붐이 밝혔내요~
기사내용 클릭
그래도 역시차붐은 나의영웅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