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터넷으로 중국 라디오 방송을 듣는 사이트가 있길래

나도 보관용으로 내 블로그에 남겨보아요

우리나라 별밤처럼 중국 음악이 나오는 밤엔 참 듣기 좋내요

일본이나 미국 음악은 접하기 쉽지만 아직 중국 음악 접하긴 힘든걸

생각하면 현재 유행하는 음악을 들을수있으니 좋내요

 

더욱이 그 넓고 땅만큼이나  19억 인구가 있는 여러 민족이 쉐이크된

중국의 다양하고 문화의 풍부한 토향속에서 피어나는 감성은

참 매력적입니다. 다양함 속에서 발전과 진보가 생기니까요

 

중국어는 모르지만 참 한번 맘 먹고 배우고 싶은 언어죠

암튼 다들 함께 중국 전국의 수많은 라디오 방송 함께

들어보아요~~쏼라 쏼라~ㅎㅎㅎㅎ

 

참고로 전 하북 4개 FM채널 중에서 하북성의 성도 석가장 쪽에 방송되는

 하북음악방송 FM102.4를 들어요 ㅎㅎ   북경hit 방송은 잡음이 많아서 포기

채널이 많다보니 맘에 맞는 방송 듣기 너무 좋아요

 

다들 함께 들어보아요~

근데 한류탓인지 한국 음악 번안곡도 꽤 나오내요 ㅎㅎㅎ

 



한가지 재미삼아 말하고 싶은건 하북성의 성도면 하북성의 중심 도시인데

석가장의 장(庄) 은 중국어에서 촌락이라 뜻으로 쓰이는 글이니까

다시말해서 석가촌이죠~ 촌이면 농장이있는 농촌인데 중국의 거대성들중

하나인 하북성.... 한반도 전체 크기만한  하북성의 수도라고 할수있는 성도가

석가촌? ㅎㅎㅎㅎ 재미있내요 한마을이 있을 법한 이름에 거대 도시가 있다니

우리나라로 보면 서울이나 부산의 이름이 서울읍이나 부산리 라고 부르는

느낌같아서 잠시 웃어봤습니다. 그럼 부산리의 행정 장관은 시장님이 아닌

이장님이 될테고 ㅎㅎㅎㅎ 하북성의 성도 석가촌의 행정 장관은 촌장님?

음하하하하하하 너무 웃긴당 ㅎㅎㅎㅎ

 

앗 지금 동려군 노래 나옵니다. 이만 적고 음악 감사할랍니다.

 

http://data.yule.baidu.com/index_radio.html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