쯔양 전남자친구 자살사건 내막은 이렇습니다.
본문 바로가기
................ 연예매체 메모

쯔양 전남자친구 자살사건 내막은 이렇습니다.

by GhostJiN 2024. 7. 11.

 

반응형

쯔양 전남자친구 자살사건 내막은 이렇습니다.

안타까운 소식입니다. 천만 유튜버로 수많은 국내외 구독자의 사랑을 받고 동경의 대상이기도 했던 쯔양에게 충격적인 소식이 들려왔습니다...진심 충격 그자체였습니다. 이번 사건을 아직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일단 간단히 정리해봤습니다.

 

사건 배경

먹방 유튜버 쯔양은 전 남자친구 A씨로부터 불법 촬영, 폭행, 성폭력, 공갈 협박을 당했다고 고백했습니다. 그녀는 5년의 방송 경력 중 4년 동안 지속적인 협박과 폭행을 견디며 방송을 해왔다고 밝혔습니다. 이 사건은 쯔양이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모두 말씀드리겠습니다'라는 제목으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공개되었습니다​.

 

신고 할수 없던 이유

 

쯔양은 대학교 휴학 중 잠깐 교제한 전 남자친구에게 지속적으로 협박을 당했다고 밝혔습니다. 전남친은 쯔양의 사생활을 불법촬영하며 이를 유포하겠다고 협박했고, 쯔양은 폭력적인 상황 속에서도 이를 공개하지 못했습니다. 그녀는 “처음에는 잘 해줬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폭력적인 모습을 보였다”고 울먹이며 설명했습니다. 또한 쯔양은 “너무 수치스러웠고 어디에도 언급되길 바라지 않았다”며 공개적으로 공론화 하거나 신고하지 못한 이유를 알렸다.

 

전 남자친구의 협박과 폭력

전남친은 자신의 일터인 유흥업소로 쯔양을 데려가 유흥업소 손님들에게 술을 따르는 일을 시켰고, 그곳에서 번 돈은 모두 갈취당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전남친은 쯔양을 폭행하고 협박하며 지속적으로 금전을 요구했다고 합니다. 쯔양이 업소일을 그만 두고 싶어 할때면 어김없이 폭력을 가했고 쯔양은 방송을 시작한면서 업소일을 그만둘수 있었지만 이후에도 매일 폭행을 당하며 방송을 이어왔다고 합니다. 얼굴에 티가 나지 않게 몸을 때리는 경우가 많았고, 유튜브로 처음 벌었던 돈 역시 모두 전남친에게 빼앗아가서 치킨을 사먹을 돈조차 없었다고 하내요....

 

이후 유튜브 방송이 대박이 터지자 전 남자친구의 강압으로 부당한 조건의 계약서를 작성했다고합니다. 모든 수익의 70%은 전남친, 30%은 쯔양으로 하고 유튜브 수익과 관련된 쯔양 본인의 인감도장, 신분증도 쯔양은 갖고 있지 못했다고 합니다. 심지어 그 부당한 계약서에 있는 계약 마저 지키지 않았기에  광고 수익은 하나도 받지 못했다”고 밝혔습니다. 받지 못한 돈만 40억 이상이라고 하니 참 너무 하더라구요.

 

뒷광고로 논란 때는 전남친은 방송을 그만하라고 시키고 자신이 쯔양인 척 댓글을 달기도 했으며 다시 쯔양에 대한 여론이 좋아지자 다시 방송에 복귀하라고 시켰다고 합니다. 당시 쯔양은 너무 몸도 마음도 힘들어서 복귀하고 싶지 않았다고 당시 심정을 설명했습니다.. 또한 전남자친구는 주변 사람들에게도 쯔양에 대한 과거일과 험담을 하면서 과장하거나 허위로 이야기를 주변 유튜버에게 퍼트리기도 했기에 결국 고소를 마음 먹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전 남친에게  이야기를 전해들은 주변 유튜버에게  쯔양은 또다시 협박을 당해 2억원이 넘는 돈을 뜯겼다고 말해 더욱 충격이었습니다. 이 유튜버들은 정의 구현을 내세우던 유명 유튜버들이였기에 그 충격은 더욱 심했습니다. 하지만 직원들이 이 문제를 나서서 해결해줬기에 그 유튜버들이 어떤 내용으로 협박을 했는지 자세히  잘 모른다고 말했습니다.

 

법적 대응과 전남자친구의 자살

쯔양은 직원들의 도움으로 전남친을 1차로 고소하려했으나 전남친이 고소를 적극적으로 막으며 다시는 스토킹이나 폭행을 하지 않겠다고 해서 잘마무리 되는듯했으나 또다시 폭행과 협박이 벌어지게 되어 어쩔수 없이 2차 고소를 진행시키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 과정에서 전남친은 극단적 선택을 했고 전남친의 사망으로 인해 이 사건은 '공소권 없음'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공소권 없음은 피의자가 사망할 경우 법적으로 더 이상 기소할 수 없는 상황을 의미합니다. 쯔양은 “방송 경력이 5년인데 무려 4년 동안 매일같이 폭행과 갈취를 당했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쯔양은 "제가 아무렇지 않은 척을 잘한다”고 밝혀서 더욱 안타까움을 자아냈습니다.  정말 이런 스릴러 영화같은 일을 당하면서도 라이브에서 전혀 내색하지 않는 모습이 너무 가슴이 먹먹했습니다. 너무 해맑고 밝은 쯔양이기에 전혀 이런 사건들과는 상관없이 살거라 생각했는데 말이죠....

 

쯔양은 자신의 고통스러운 경험을 공개하며 더 이상 같은 피해자가 나오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을 전했습니다. 그리고 한편으로 지금 상황에 더이상 방송을 할수 없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하지만 자신을 사랑해주고 응원해준 분들과의 만남과 소통에 대한 강한 애착을 들어내며 방송을 계속 하고 싶다는 마음도 밝혔습니다.  솔직히 이게 쯔양이 피해자인데 쯔양이 죄인처럼 느끼지 않길 바랍니다. 그동안 금전적 신체적 정신적 피해를 입은 피해자인데 좀더 당당하게 생각하길 바래봅니다. 그리고 이 충격과 상처를 잘 치료하고 다시 좋은 모습으로 만나길 바랍니다.  이번 사건은 많은 사람들에게 큰 충격을 주었지만 그렇다고 정말 희귀한 사건도 아닙니다. 우리 주변에서 너무도 자주 발생하는 이 데이트 폭력의 피해자 보호와 가해자 처벌에 대한 더 강력한 조치와 실효성있는 방안 그리고 근본적 대안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힘내세요 쯔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