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미니 쿠퍼 S 3-도어, 프리미엄 소형차의 새로운 기준을 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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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 미니 쿠퍼 S 3-도어, 프리미엄 소형차의 새로운 기준을 쓰다.

by GhostJiN 2024. 7.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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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 미니 쿠퍼 S 3-도어, 프리미엄 소형차의 새로운 기준을 쓰다.

새롭게 돌아온 뉴 미니 쿠퍼 S 3-도어: 10년만의 혁신

딱정벌레 컨셉카 쿠퍼 작고 앙증맞은 스테디셀러  차량이 미니(MINI)가 10년 만에 완전히 새로운 '뉴 미니 쿠퍼 S 3-도어' 모델로 돌아왔습니다. 이 모델은 그동안 미니 쿠퍼에 귀엽지만 불편한 차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한층 더 성숙한 디자인과 향상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디자인과 외관

뉴 미니 쿠퍼 S는 기존의 아이코닉한 디자인을 유지하면서도 현대적인 변화를 시도했습니다. 전면부의 본넷 스쿱이 사라지고, 그릴은 8각형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후면부는 여전히 유니언 잭을 형상화한 리어라이트를 유지하며, 리어라이트 사이를 가로지르는 블랙 핸들 스트립을 추가해 스타일리시한 뒷모습을 자랑합니다​ 

 

주행 성능과 승차감

기자는 서울에서 가평까지 92km 구간을 주행하면서 뉴 미니 쿠퍼 S의 진가를 체험했습니다.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30.6kg·m를 발휘하는 미니 트윈파워 터보 4기통 가솔린 엔진과 스텝트로닉 7단 더블 클러치 변속기가 탑재되어, 고카트 필링의 경쾌한 주행감을 제공합니다​.

 

뉴 미니 쿠퍼 S는 고유의 주행 모드 설정을 통해 다양한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합니다. 컴포트 드라이빙을 위한 '코어', 스포츠 드라이빙을 위한 '고카트', 에너지 효율을 중시한 '그린' 모드 등이 제공되며, 운전자의 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설정도 가능합니다

 

 

디지털 경험과 내부 인테리어

뉴 미니 쿠퍼 S는 자동차 업계 최초로 원형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선명한 화질을 제공합니다. 이 디스플레이를 통해 계기판, 내비게이션, 실내 공조 제어 등 다양한 기능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헤드업디스플레이(HUD)를 통해 대부분의 차량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운전 중 시야를 방해하지 않습니다.

 

안전 및 편의 사양

뉴 미니 쿠퍼 S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강화하여 안전한 주행을 지원합니다. 전면 충돌 경고, 보행자 경고, 차선 이탈 경고 기능이 포함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주차 보조 및 후진 보조 기능을 지원하는 '파킹 어시스턴트' 등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또한, LED 헤드라이트, 2-존 자동 공조 장치, 열선 시트 등 다양한 편의 사양이 적용되었습니다​ 

 

 

뉴 미니 쿠퍼 S 3-도어는 디자인과 성능, 디지털 경험에서 모두 혁신을 이룬 모델로, 특히 화려한 싱글을 즐기는 1인 가구가 늘어나고 있는 시대 변화 속에서 혼자 타는 운전자에게 당당한 매력을 더해 줄 선택이 될 것입니다. 차량 가격은 4810만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이번 모델은 미니 고유의 매력을 유지하면서도, 현대적인 편의성과 주행 성능을 그리고 감성을 흔드는 아름다운 디자인 까지 모두 갖춘 최고의 프리미엄 소형차로 자리잡았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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