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오늘이 있게한 덩샤오핑의 100년을 내다 본 충고
본문 바로가기
................ 역사 사건 전설

중국의 오늘이 있게한 덩샤오핑의 100년을 내다 본 충고

by GhostJiN 2025. 9. 1.

 

반응형

중국의 오늘이 있게한 덩샤오핑의 100년을 내다 본 충고

중국의 오늘을 만든 이야기를 아시나요?

“1972년, 닉슨의 미·중 수교와 냉전 균형 외교 정책은 중국의 문을 열었고, 이는 중국 개혁의 단초가 됐습니다.”

“이후 덩샤오핑은 1978년 ‘개혁·개방’을 선언하고 선전, 샤먼 등에 특별경제구역 설립하여 외국 자본과 기술을 적극 유치했죠.”

그는 살아생전 유언처럼 이 말을 남깁니다.

"조금 힘이 강해졌다고 후손들이 경솔하게 굴까 나는 두렵다. 그래서 후손들에게 이 유언을 남긴다.
다른 나라에 어떠한 영향력도 행사하거나 간섭하지 말고 잘 지내라! 100년을 조용히 웅크리고 칼을 예리하게 갈아라.
그렇게 기다린다면 중국은 다시 한 번 과거의 영광과 번영을 되찾을 기회가 반드시 올것이고 그 때가 바로 중국이 세계 최강국이 될 수 있는 순간이다."

덩샤오핑 사망 이후에도 중국은 이 유언을 철저히 따랐고 미국은 소련 붕괴 처럼 중국도 자멸할 것이라 여긴체 무려 30년 동안 중국에 대한 경계를 느슨히 하죠.

“하지만 덩사오핑 사후 30년 만에 시진핑은 100년지계 전략을 깨고 강경 외교와 패권 추구 정책으로 경제와 안보, 국제무대에서 숨겨 왔던 칼을 꺼내들죠.

혹자는 시진핑이 성급했다고도 하며 또다른이는 예상 못한 초급성장으로 더이상 시진핑도 이 칼을 더는 숨길수 없었을 뿐이라고도 합니다.

미국과 중국 신구 슈퍼파워 격돌의 결과는 어떻게 될까요?

관련 유튜브
https://youtube.com/shorts/rD0i-QEcJsE?si=JbIejdjdkEAUYs4n

오늘의 중국을 있게 만든 덩샤오핑이 남긴 보물! #역사 #명언

중국공산당의 국공내전에서 마오쩌둥과 중화인민공화국 건국을 함께한 인물이다. 초공작전에 의해 대장정을 할 때는 정치국 회의에서 서기를 맡는 등 마오쩌둥과 함께 동고공락을 하였다. 중

www.youtube.com


반응형